안녕하십니까?
우리 한국영재교육학회를 방문해주신 교수님과 연구자, 교육정책행정가와 영재교육 담당 교원님, 학부모님과 학생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img_ceo2.png

한국과학창의재단 창의융합교육단장

이 정 규

저는 제10대 학회장으로 봉직하게 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창의융합교육단장인 이정규입니다.

우리 학회는 우리나라 영재교육과 맥락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영재교육'의 시작을 알리고 법률적 기본이 되는 '영재교육진흥법'이 제정·공포된 2000년도에 『국제영재교육학회』로 출범하여, 2006년에 한국교육학회 분과학회인 『한국영재교육학회』로 거듭나면서 명실공히 한국의 영재교육의 학문과 영재교육현장을 연구하고 실천하는 학회로 20년을 함께 성장하여 왔습니다.

영재교육의 불모지였던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한국영재교육학회』로 성장하기까지는 송인섭초대 학회장님을 비롯하여, 역대 학회장님의 학문적인 연구와 학회의 모든 회원님들의 따뜻한 관심과 협조,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한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2020년은 우리나라 영재교육에 큰 획을 긋는 매우 중요한 해입니다. 영재교육진흥법이 제정된 20년이자 한국영재교육학회가 창립된 지 20년이 되는 뜻깊은 해이기 때문입니다.

이에 우리 학회는 그동안의 영재교육의 양적 확대와 더불어 질적 성장을 도모하는데 기여하고, 영재교육 관련 연구와 현장을 연계하기 위하여, 교수님과 연구자, 정책행정가, 전국의 영재교육 연구기관 및 영재교육기관인 영재학교, 영재교육원, 영재학급의 모든 교육자와 학생, 학부모님들과 함께 영재교육이 더욱 진흥될 수 있도록 뜻을 같이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학회에 더욱 많은 관심과 협조, 열적적인 연구와 따뜻한 참여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1일

한국영재교육학회 제10대 학회장 이 정 규